학교소개

학교소개 보기학교소개보기 +

Saint Paul American School System 국제학교로서, 북경 사범대학제2부속중학과 교사 및 학점 교류제를 상호적용해 설립한 국제학교

입학절차 및 자격보기 +

현 중학교 재학중인 학생
중학교 졸업(졸업예정) 또는 동등이상의 학력을 인정 받은 학생

뉴스 속 학교

뉴스 속 학교

북경 뉴스레터 2019년 12월 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SPAS 작성일19-12-18 14:25 조회7,145회

본문


CAPS Trip
한여름의 무더위가 지나가고 신선한 가을 공기를 맡을 수 있는 가을이 왔습니다. 10월 18일 금요일에는 학교에서 약 1시간 30분 떨어진 근교의 石门山风景区에서 이번 학기 세 번째 CAPS Trip을 진행하였습니다. 팀워크와 친선 경쟁을 보여줄 수 있는 Water Bomb Shooting, 두려움을 이겨내고 자신감을 보여줄 수 있는 High Ropes(Broken Bridge, Shaking Bridge), 그리고 협력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Team Building Game을 진행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재미와 즐거움이 더해지고 있는 CAPS Trip! 다음 CAPS Trip도 기대가 됩니다.
Halloween Party
10월 31일 저녁, SPAS 학생회 주체로 Halloween Party가 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피에로, 가오나시, 조커 등 완벽한 분장과 함께 수많은 캐릭터들이 Halloween Party를 즐기기 위해 체육관으로 모였습니다. 체육관 내부 역시 각종 소품으로 꾸며져 Halloween 분위기를 물씬 풍겼는데요. 이 외에도, 각종 게임과 학생회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귀신의 집 또한 학생들의 큰 환영을 받았습니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Halloween Party를 통해 우리 학생들은 미국 문화에 한층 더 가까워졌을 것입니다.
American Flag Football 첫 번째 친선 경기
SPAS American Flag Football 팀 선수들은 10월 31일 PGA 팀과 친선경기를 가졌습니다. Flag Football은 미식축구와 비슷하지만 신체적 접촉을 최소화한다는 점에서 미식축구보다는 안전한 운동입니다. 우리 SPAS 학생들은 상대팀을 이기기 위해 전력을 다했으나 아쉽게도 18 대 24로 패배하였습니다. 하지만 Flag Football 팀이 결성된 지 약 한 달도 안 되었다는 점을 볼 때, 18 대 24라는 박빙의 승부를 만들어 낸 것에 큰 의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PGA 학생들과 예정된 친선경기가 많이 남은 만큼 SPAS 학생들이 훈련과 팀워크에 집중한다면 다음 경기에는 승리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